arrow_upward add

다이소 daiso

관련태그

  • #아성산업
  • #대창산업
  • #다있소
  • #잡화

댓글 작성 로그인

  • Ayam 31 22 5

    밑분 의견에 공감합니다. 다이소 방문해보신 분들은 분명 아시겠지만 일본 다이소에서 건너온 제품들은 'DAISO JAPAN'이란 문구가 박힌채로 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니 그렇게 눈에 띄이는건 구매를 안하면 되는겁니다.

    2019-09-18 15:36
  • CL 22 16 6

    불매운동에 적극참여중입니다. 제가 자주애용하는 다이소를 일단 불매하고 있습니다. 이름부터가 일본이 원산지이고, 일본지분이 있으니 불매하고 있습니다. 일본기업이 아니라는 확실한 설명이 있기까지는 불매할것입니다. 다이소가 불매대상 기업이 아니라면, 잘 아시는 누군가가 확실하게 설명을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나무위키에서 본 바로는, 현재는 불매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2019-08-26 15:46
  • 김태수 9 9 0

    '다이소 일본 배당금' 만 검색해도 아실겁니다. 그리고 다이소에 일본제품이 많지요 사람들이 착각하는데 다이소가 저렴한것이 아니라 딱 그 가격 제품입니다.

    2019-09-04 12:02
  • 병언이요~ 0 0 0

    지분율이 1/3 이면, 상당히 큼니다! 사태이후 단 한 번도 안갔으며, 지인들도 말리고 있습니다.

    2019-09-19 17:07
  • 강처리 12 0 0

    http://www.newsclaim.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27 [단독] 다이소, 동해 '일본해'로 표기 - 뉴스클레임

    2019-09-13 13:18
  • 라라라 1 0 0

    일본 불매운동 시작하고 다이소 단 한번도 안갔습니다. 이제 일본 노노재팬 다시 활기를 되 찾읍시다!!!!!!

    2019-09-09 23:14
  • B씨/몰핑• ㅅ•)r~❤ 0 0 0

    꼬끼오 가세영 꼬끼오 다이소랑 똑같던데..

    2019-09-07 18:56
  • 湖浪(호랑) 박신영(판형컴퓨터) 22 0 0

    전 일본 지분이 30%정도 있으니 전에 가던 것 대비 30%정도 줄이려고요. 물론 그 안에서 파는 일본제품은 전혀 안 살거고요. ㅎㅎ

    2019-08-26 11:16
  • kojihu 1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8-24 17:54
  • kojihu 1 1 0

    불매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애매할 땐 일본 기업에서 기인한 기업이면 불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여기 기타에 보이는 롯데,다이소,구몬은 불매의 대상 되곘 죠.

    2019-08-26 15:46
  • 박영수N 1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8-24 17:16
  • 셀톡스 - 국주코치 8 0 0

    다이소 강남매장은 일본필기구가 다빠졌더라구요. 다이소에서도 의식 하는듯합니다. 점차적으로 제품을 갈아치우는 느낌이네요.

    2019-08-22 18:28
  • 이승훈-31221000 1 0 1

    저 또한 이렇게 생각합니다. 다이소 내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일본 제품에 대해서는 견제를 하신다면, 현재 사회 분위기 상 어쩔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예 전체를 불매한다는 것은 또 다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길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일본의 지분이 있지만, 그게 불매 운동을 결정하는 전부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납품하고 있는 많은 업체들은 모두 한국인이고, 우리들의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모두들 불매냐 아니냐 하는 생각이 들때 좀 더 고려해서 판단했으면 합니다.

    2019-08-26 15:46
  • ★^^☆ 3 3 0

    64% 한국 지분 중에서 자본지원금 이자로 다 빼 내갈 걸요. 결국 이름만 한국 아성산업이지만 본질은 일본 자금 불리는 짓! 이게 바로 비겁한 일본기업의 수법이잖아요. 남의 나라 탈을 쓰고 일본 아닌척 돈 벌어 들이기. 강한 놈한테는 굽신굽신, 약한 사람 짓밟는 아베~! 일본극우~!일본의회~! 그 근성 고치는 그날까지 일제불매 참여합니다.

    2019-08-26 15:47
  • S-5291000 0 0 3

    평균적으로 우리 나라 기업의 지분은 50%이상 해외라서, 다이소에 일분 지분이 35%있다는 것으로 일본기업이라고는 할 수 없어요.... 다이소는 이용하고 거기서 일본산 제품만 구매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9-09-18 15:34
  • 황신평 0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8-13 09:50
  • J_ 3 0 5

    다이소 직원분께 여쭤봤는데 이거 사실 아니라는데요??

    2019-08-26 15:47
  • ...-62511000 4 1 0

    아 오늘 부모님댁 보수하려고 공고 몇개 샀는데... 정말 다이소 그냥 출자받은 회사면 모르겠으나 자세히 알려줬으면 하네요. 근처에 대형마트 롯데밖에 없어서 안가는데 갑자기 작은 물품 필요하면 다이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일본기업이고 일본에 로얄티준다면 안가야죠. 일단 메이드인 차이나하고 코리아만 샀긴했는데.. 아 마음이 불편해요.

    2019-08-14 17:03
  • INHYE_ 7 2 4

    다이소는 이용하되 한국 제품만 사는게 현명해 보여요 이미 다이소에 납품중인 우리나라 중소 기업들도 덩달아 피해를 입을까 걱정이네요

    2019-08-26 15:47
  • Kimgloria 12 2 0

    Daiso Industries Co., Ltd. is a large franchise of 100-yen shops founded in Japan. Its headquarters are in Higashihiroshima. 구글에 나와있는 자료를 보면 불매하는 것이 맞습니다.

    2019-08-26 15:47
  • 나윤채(Na YunChai) 0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8-09 09:01
  • Ji Hyung Park 9 4 3

    아성기업자체가 친일 기업이라면 그냥 아성기업 망해라! 할 수도 있겠지만 아성기업은 다이소 운영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독도기금에 매년 기금을 보태는 기업입니다. 물론 아성기업은 예전에 직원들에게 강압적으로 불공적 계약을 한 기업이기도 하니 100% 깨끗한 기업은 아닙니다. 그러니 우선적으로 다이소를 불매하기 전에 다이소가 아닌 아성기업 자체에 대한 조사 및 논의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일단은 한국 다이소에는 한국 중소기업 제품도 있으니 완전 불매보다는 한국 중소기업 제품을 사주시는 쪽으로 우선 방향을 정하는 게 좋다고 생각 합니다.

    2019-09-18 15:34
  • Ji Hyung Park 9 3 3

    일본 다이소에 1원 한푼도 주기 싫으니 불매운동하자로 해서 한국 다이소가 망했을대를 생각해 봅시다. 아성기업자체가 존폐위기에 빠질정도의 매우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일본 다이소는? 30% 지분만 잃을 뿐이죠. 하지만 한국 다이소가 망하면서 다이소의 소유권을 상실하게 되면 자동으로 일본 다이소가 상표권을 가지게 될테고, 나중에 다시 다이소가 한국에 오픈될 때는 한국 다이소의 이익은 100% 일본 다이소의 이익이 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한국 다이소를 불매해서 망하게 만들면 궁극적으로 일본 다이소가 이득을 볼 확률이 높은 것이죠.

    2019-09-18 15:34
  • Ji Hyung Park 9 2 3

    다이소 불매할 것인가 아닌가를 결정할 때 이 불매운동으로 과연 누가 더 타격을 입고 궁극적으로 누가 이득을 볼것인가 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소를 예를 들면 물건 판매에 대한 로열티를 일본 다이소에 주지 않습니다. 아성기업의 이익이 되는 것이죠. 일본 다이소의 이익은 지분에 따른 성과급 정도 겠지요. 물론 회사가 성장하면 지분에 대한 자산가치 상승에 따른 이익도 있겠지만.

    2019-08-26 15:48
  • 나는비상하는광대 4 4 0

    30%이상이 일본지분이라면 일본으로 돈이 넘어간다는 이야기 인데.....옥시때도 그렇고 이번에 텀블러도 그렇고 어케 죄다 싸구려만 모아서 우리국민건강 해치고 돈까지 일본애 넘어가는지....불매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2019-08-26 15:48
  • 정다운/Milda/PET프로/HVT 773 3 0

    다이소가 아베와 결탁했을 가능성은 낮다고 쳐도, #갑질 논란까지는 실드를 칠 수가 없네요. 2017년 말 절대복종 논란으로 몸살을 앓아서 개선하겠다고는 했지만, 2018년 말에 와서도 근로자 복지 면에서는 최악이라고 합니다. 기업 국적 자체가 불매 사유가 될 수는 없습니다만, #경제민주화 역행은 매우 확실한 불매 사유입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130051&memberNo=36645352

    2019-08-26 15:48
  • 심우철 4 4 0

    일본 쪽 지분이 분명 있다면, 다이소 수익의 일부를 일본 쪽이 배당 받는거 아닌가요?

    2019-08-21 08:24
  • 우광복 3 1 6

    싫어요 투표로 인하여 삭제되었습니다.

    2019-08-21 08:24
  • 박진헌(정주) 2 2 3

    삼성, LG등도 외국 자본이 들어와 있고 그중에는 일본 펀드등의 자본이 있습니다. 일본 기업을 판단할때는 경영권이 어디 있느냐로 판단해야 할듯합니다. 일본 지분으로 배당되는 돈을 막자고 국내 중소기업들을 죽일 수는 없으니 완전불매는 안될듯 하네요. 다만 다이소에는 일본 제품들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라서 구매할때 잘 골라서 사면 될듯합니다. 스마트 구매 합시다!

    2019-09-01 07:53
  • 앤드류 1 1 6

    싫어요 투표로 인하여 삭제되었습니다.

    2019-08-22 04:14
  • 황대하 3 3 5

    다이소불매하시면안됩니다

    2019-08-26 15:48
  • 쩡이♥ 12 6 5

    다이소내 일본제품은 3%, 국내 중소기업제품은 70%에요. 일본제품만 걸러서 사시는게 현명한 불매운동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케시마 후원기업도 아니며 가짜뉴스로 인한 무분별한 불매운동의 피해는 결국 우리 국민에게 돌아옵니다. 하물며 일본기업인데 한나라의 대통령께서 애용하셨을까요? 조금만 관심을 갖고 기사 정독해 보면 다 알수 있는 내용 입니다. 다이소가 국민들이 애용하는곳이니 관심이 뜨거우리라 생각합니다만 노노재팬에서도 정확히 확인하고 명시하셔야죠. 이건 기업과 그곳에 종사하는 사람들 두번 죽이는일입니다.

    2019-09-01 07:53
  • 쩡이♥ 12 6 5

    저는 다이소 불매운동 하는것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일본기업도 아니구요. 일본다이소가 2대주주라고 하나 아성다이소 모체기업이 일본다이소에 물건 납품하는 업체였는데 일본다이소에서 독점적으로 물건을 납품받고 싶다고해서 안정적 수출을 위해 2001년 투자를 받고 아성다이소로 변경한거에요. 경영에는 전혀 간섭받지않고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배당금은 2001년 이후 18년동안 총 150억 간걸로 알구요. 더 중요한건 아성다이소는 연간 일본다이소에 평균 1300~1500억 수출하는기업이에요. 국민들이 이건 모르고 배당금만 생각하시더라구요.

    2019-08-26 15:49
  • 쩡이♥ 12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8-05 20:48
  • 김상영 4 4 6

    싫어요 투표로 인하여 삭제되었습니다.

    2019-08-13 12:10
  • 효성 4 4 2

    싼게 비지떡이라고 여기서 사면 오래가지를 못해 ..ㅠ

    2019-08-26 15:49
  • Shin,I-Y 400 7 2

    다이소는 싼맛에 물건 사는 재미가 있는 곳. 하지만 정작 꼭 필요한 제품은 없더라. 쓸모 없이 싸기만 한 물건을 왜 사나?

    2019-08-26 15:49
  • CL 22 6 3

    불매해야할까 고민이었다고 이전에 글을 적은적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불매해야 합니다. 이름자체도 일본이고 지분이 30%가 일본지분입니다. 지분 30%면 적은지분이 아닙니다.

    2019-08-26 15:49
  • 박수미 11 4 0

    대체가게 판다팜 있음 더 많이 생기길 바래봄

    2019-08-26 15:49
  • 아르 48 4 3

    지분 구조만 봐도 완전 일본 기업인데 무슨 이론의 여지가 있는지 모르겠네여

    2019-08-26 15:49
  • 기종 43 4 0

    여러분 세계는 자본주의이고 그 자본주의엔 투자 지분 구조가 있습니다. 기부니 사회활동이니 이딴거 보지 마시고 그 근본 뿌리와 지분 구조를 보십시오. 다이소 쿠팡 유니클로 등 면밀히 봐야합니다.

    2019-08-26 15:49
  • SK 143 8 3

    쿠팡 막아야 할 대상이죠. 한국 유통업체 다 죽이고 독식하려고 일본자본 끌어다 무차별 돈폭탄 퍼붓는 중인데.. 쿠팡은 이미 다른 곳에서는 팔지도 않는 일본 무명업체들 제품까지 잔뜩 올라와 있어서 쪽바리 제품의 한국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쿠팡 키워주면 우리시장 다 먹힙니다.

    2019-08-26 15:49
  • 내사랑둥이맘 23 1 0

    메일로 쿠팡과 르노삼성에 대해서 물어보았는데, 노노재팬은 답이 없더라구요. 쿠팡과 르노삼성도 살펴보기에 추가 해주세요.

    2019-08-03 12:38
  • 내사랑둥이맘 23 5 0

    결국 아니라더만, 수익구조가 일본한테 돈 받치는 구조잖어. 거짓말 친게 괘씸하네.

    2019-08-26 15:49
  • 김태우 13 5 0

    밑에 분이 한국 중소기업 제품이 많다고 하셨는데 다이소에서 물건 사시면 그 금액의 30퍼센트 정도가 무조건 일본으로 갑니다. 게다가 물건도 한국제보다는 중국제, 일본제가 대다수입니다. 판다팜이나 다사요등으로 이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019-08-26 15:49
  • 김태우 13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8-01 15:17
  • 김태수 9 9 0

    '다이소 일본 배당금' 만 검색해도 아실겁니다. 그리고 다이소에 일본제품이 많지요 사람들이 착각하는데 다이소가 저렴한것이 아니라 딱 그 가격 제품입니다.

    2019-09-04 12:02
  • 고경임 3 3 6

    싫어요 투표로 인하여 삭제되었습니다.

    2019-08-18 23:04
  • 손명자 0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8-01 01:02
  • James 6 6 0

    일본 지분이 30프로이면... 불매대상이 되는 것도 무리가 아닐 듯 한데요...

    2019-08-26 15:50
  • 김일중 0 0 0

    삭제 되었습니다.

    2019-07-31 17:25
  • D.Y 30 0 6

    싫어요 투표로 인하여 삭제되었습니다.

    2019-08-02 12:53
  • Endurance 0 0 0

    전문가 분의 롯데에 대한 정보도 주시면 좋겠습니다.

    2019-07-31 08:56